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이야기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디지털마케팅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2회차 미션

by 레즐리Lesley 2020. 11. 29.

 

 

콘텐츠 마케팅

조금 더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노출되게 하고 싶은 마음이 먼저 앞서기보다 디지털 마케팅은 거기에서 더 나아가서 고객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발견하고 최적화하여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부터 집중해야함

스티블 스필버그는 좋은 스토리란 내가 들어가 개입하게 하는, 내이야기 처럼 느껴지는 것이 중요함

스토리텔링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음

시청자들이 관여하고 개입하게 만들어서 나의 이야기어감 느끼게 하는 타겟들이 좋아하고 열광할 만한 매력적이고 남들이 몰랏던 이야기들의 발굴하는
인볼빙 경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시대!!


1인칭 시점을 통한 체험 극대화와 짧고 중독성있는 영상이 필요함


콘텐츠를 만들때 사람들이 공감해야하는 상황을 많이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함

스토리텔링의 핵심

콘텐츠 마케팅 기획 및 운영 프로세스


타겟 페르소나를 정의해보고 오디언스 맵핑하기
타겟팅을 좁게하면 할수록 범위는 좁아지지만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있어서는 더 좋아진다고 생각함

서술 방식과 톤 정의하기
반말 또는 존대말 격식있게 할건지 혼술 방식으로 할건지 팅글로 갈 건지 등등 다양한 서술 방식 중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정하기

채널과 플랫폼 연계하기
디지털 트렌드 로드맵 숙지하기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라고 해서 다 통하는 건 아님!!


콘텐츠 생산 운영하기

콘텢츠 유통과 발행 일정 정하기

오후 세시에 sns를 가장 많이한다고 함.
언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지 데이터를 보고 그 시간에 주기적으로 주 몇회 정해서 업로드 하는 것도 중요함

분석 및 프로그램 최적화까지

선순환을 이루어야하는 것이 전체 프로세스임


대학내일/직장내일
타켓팅을 잘한 사례


여행에 미치다

관심사 및 행동 면에서의 타겟팅


와쌉맨

서술 방식에 있어서의 톤앤매너 잡은 것


스토리보드 만드는 방법


스토리보드 폼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운영안 한번 짜보기

어떤 시리즈 컨셉으로 가지고 갈 것인지

영상에 대한 스토리보드도 있고
이미지에 대한 스토리보드 형식도 있음

제작에 실제로 들어가기 전에 미리 기획을 다 해봐야함

디지털 마케팅 인강 내돈내산 후기



올인원 패키지 : 디지털마케팅 MAX👉
https://bit.ly/324Ok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