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전략적인 계획과 전술적인 계획은 어떻게 다른가
전략적인 계획은 목표를 설정하고 예산을 계획하고 컨셉과 메세지를 설정하는 단계라면
전술적인 계획은 전략을 구체화한 것으로 마케팅을 어떻게 전개해아갈것인지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됨
평가 및 반영 단계에서는 계획한 기간 종료 후에 전체평가를 실시하고 다음 계획에 내용을 반영하는 것임
전략이 먼저 세워지고 세부적인 전술이 나오게 된다
브랜드 마케팅은 도대체 어느 부분에 더 강점을 갖고 일을 해야하는가.
금요일
전략적인 계획과 전술적인 계획은 어떻게 다른가
전략적인 계획은 목표를 설정하고 예산을 계획하고 컨셉과 메세지를 설정하는 단계라면
전술적인 계획은 전략을 구체화한 것으로 마케팅을 어떻게 전개해아갈것인지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됨
평가 및 반영 단계에서는 계획한 기간 종료 후에 전체평가를 실시하고 다음 계획에 내용을 반영하는 것임
전략이 먼저 세워지고 세부적인 전술이 나오게 된다
브랜드 마케팅은 도대체 어느 부분에 더 강점을 갖고 일을 해야하는가.

기획은 전달되어야하는 정보를 우선순위로 정리하고 그것을 의도한대로 표현할 수 있는 요소를 고려하는데 집중해야함
사람들에게 전달해야하는 메세지를 우선순위로 먼저 생각한 다음에 창의력이 들어간 컨셉이나 그 다음 단계를 진행해나가야함
소비자에게 마켓 리더와의 유사점을 내세워 브랜드가 속한 카테고리를 알린 후에 우리 브랜드 만의 차별점을 인식시켜야함
Pop ( point of parity) 다음에
Pod ( point of difference) 순서로 가야함
비타500을 예시로
피로회복제라는 유사점에서 카페인이 없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둠
이케아의 경유
유사점은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DYI 제품 형태로 판매와 푸드코트로 차별점을 둠 공간 포지셔닝이 제대로 되엇다고 볼 수 있음
러쉬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바디용품에 유사점을 갖고 있었음
강렬한 향과 컬러로 차별점을 설정함
우리 제품의 POP와 POD를 명확하게 하고 가야 함
나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있엇는데 고객이 받아들이기에는 그 특징이 눈에 띄는 차별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음
통합 바이럴 마케팅
구매장보 탐색에 매우 적극적인 디지털 소비자임
검색과정에서 이미 결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검색하는 동안에 우리 제품이 곳곳에 노출이 되어야함

매장에 가서 제품을 선택하고 처음만나는게 아니라 매장에 가기전 앞단계에 ZMOT 온라인 검색에서 이루어진다는 용어라고 할 수 있음.
이미 그 제품에 대해 알고 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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